피아이이 로고
피아이이 로고

비전검사 및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인 피아이이(PIE)가 미래 성장을 위한 준비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피아이이는 국내외에서의 투자 확대와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견고한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주목받는 주요 동향 가운데 하나는 피아이이가 AI를 기반으로 한 비전검사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음이다. 특히, 배터리 셀 제조업계에서의 적극적인 투자와 혁신을 고려할 때, 피아이이의 기술력과 경험이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기업의 수주 잔고는 650억원으로 기록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영업력을 강화하고 추가 수주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신규 폼팩터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어, 피아이이는 이를 반영하여 추가 수주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피아이이의 현재 수주 잔고 대부분은 올해 매출로 인식될 것으로 보여, 상반기에는 485억원, 연간으로는 850억원의 목표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여 영업이익률을 한 단계 더 높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피아이이는 AI 비전검사 기술의 고도화에 더해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신사업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피아이이는 하나금융25호스팩과의 합병을 앞두고 있다. 합병이 승인되면 신주를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 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피아이이의 더욱 확장된 성장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