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320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세계 화장품 시장 동향

글쓴이 : Riushop 날짜 : 2019-03-27 (수) 09:58 조회 : 127

세계 화장품 시장 동향

 

20세기 초반부터 화장품 생산은 소수의 다국적 기업에 의해 통제되어 왔다. 세계 화장품 산업은 6가지 주요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있다. 그 중 스킨케어는 2016년 세계 시장의 36.4%를 차지하는 가장 큰 분야로 나타났다.
최근 몇 년 동안 소비자들은 과거보다 화장품에 더 많은 소득을 지출하고 있다. 불행히도, 세계 금융 위기는 시장을 위축시켰으며, 그 기간 동안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을 내놓았고,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제품은 미용 시장의 핵심이 되었다. 그러나 Y 세대가 실제로 고용 시장에 진입한 지난 몇 년 동안, 그들은 화장품 시장의 큰 동력이 되었다. 향후 수년간 글로벌 화장품 회사들은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하고 기존 소비자를 특정 브랜드에 충실하게 유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제품 혁신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세계 화장품 시장의 지역별 점유율 추이

 

<세계 화장품 시장의 연간 성장률 추이>   (단위: %)

 

그림1.jpg



<세계 화장품 시장의 지역별 점유율 추이>   (단위: %)

 

그림2.jpg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지역적 비중은 한동안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화장품 시장이었으나, 최근에는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의 점유율이 선두로 나타나고 있으며, 점차 확대되고 있다.
非서구식 미용 문화는 새로운 국가가 순위를 지배하면서 더욱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북미와 유럽을 넘어선 소비자들은 자신들만의 이미지와 초상으로 미용 시장을 다시 만들고 있다. 새로운 지역으로의 이동의 결과로, 성숙한 유럽 및 북미 시장과는 완전히 다른 아름다움 문화가 훨씬 더 영향력 있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인종 및 문화적 다양성은 소비자의 아름다움 의식 및 제품 우선 순위를 형성하고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표준이 되었다.
화장품 업계는 남성의 손질과 천연 / 유기농 화장품 시장점유율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등 틈새 시장, 소셜 미디어, 친환경 의식 및 원인에 기반한 소비주의가 제품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록적인 규모로 화장품 업계는 세계 경제에 끊임없이 변화를 주고 있다.

 

세계 화장품 시장의 제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세계 화장품 시장의 제품 카테고리별 점유율 추이>  (단위: %)

 

그림3.jpg

2011년에서 2017년까지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제품 카테고리별로 시장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다. 2017년 스킨케어 제품이 전세계 화장품 시장의 37%를 차지했다.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업체들은 다른 유명한 브랜드를 제공하는 경쟁 업체뿐만 아니라 브랜드없는 제품을 제공하는 저렴한 복제품 브랜드와 소매 시장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
소비자가 화장품에서 잠재적인 독성에 점점 더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에, 천연 성분과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무향료 제품을 제공하는 시장 부문은 강력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본고는 IRS글로벌이 최근 발표한 [ 2018 화장품 시장동향 및 전망 ] 보고서 일부를 요약, 정리한 것이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