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139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한국엔엠(주) 세계적 샤프트 씰 신규 출시

글쓴이 : 아이유캠 날짜 : 2020-10-27 (화) 08:49

장비의 회전축 마모 및 손상 문제

완전히 해소한 고성능 산업용 씰


한국엔엠㈜, 세계적 산업용 씰 CinchSeal®社 차세대 샤프트 씰 신규 출시
분체 및 슬러리용 로터리 샤프트 씰, 공정상 장비의 손상 및 제품손실 방지

 

www.nmkorea.co.kr

 

메인.jpg

전 세계 분립체처리장치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나라기계제작소의 국내법인으로 유명한 한국엔엠㈜(대표 유태인)이 최근 세계적 산업용 씰 제조업체인 CinchSeal®社의 차세대 샤프트 씰 제품군을 국내시장에 선보이며, 기존 CinchSeal®社의 표준 제품군 확장을 발표했다. 이번에 한국엔엠을 통해 국내에 소개된 CinchSeal®社의 로터리 샤프트 씰(Rotary Shaft Seal)은 메카니컬 씰(Mechanical Seal)과 그랜드패킹(Gland Packing) 및 립씰(Lip Seal)을 대체하는 고성능 로터리 샤프트 씰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품 산업을 포함해 시멘트 및 배터리 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폭넓게 적용된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식품, 제약, 배터리 분야 등 높은 가이드라인
요구하는 엄격한 환경에 최적화

 

사진1.jpg

<장비 측면벽에 설치 되고 샤프트와 함께 회전하는 회전자인 PTFE Rotor Cup과 Elastomer가 위의 사진과 같은 정렬
순으로 Housing내부에 위치한다. 이 회전자가 회전하면서 고정자인 Housing과 End Plate과 씰면을 형성한다.>


CinchSeal®은 지난 25년 동안 산업용 스크류 컨베이어, 리본 블렌더, 패들 믹서 및 모든 유형의 벌크 핸들링(Bulk Handling) 장비의 로터리 샤프트 씰을 개발/설계해온 글로벌 씰 제조업체로, CinchSeal®만의 독특한 씰 기술은 다양한 산업분야에 산업용 씰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CinchSeal®만의 매우 간단한 씰 구조는 씰의 유지 보수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하며, 씰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씰의 유지보수를 할 수 있도록 설계한 로터리 샤프트 씰이다.
특히 이번에 한국엔엠을 통해 출시되는 신규 라인업은 최대6.35mm의 샤프트 런아웃에도 대응 가능하며 결과적으로 공정상의 제품 손실을 줄이고, 장비의 회전축의 마모 및 손상 문제를 완전히 해소한 최고의 산업용 씰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Cinchseal®의 씰 디자인은 매우 간단하여 쉽고 빠르게 분해조립 및 내부 세척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어 간편한 유지보수 장점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Cinchseal®의 씰은 제품 및 환경을 엄격히 보호 규제하는 제약, 식품 및 배터리 산업등의 까다롭고 높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디자인으로 FDA승인 재질의 사용 및 미국 USDA인증을 받은 씰이다.

이는 작업 환경의 안전을 보장하고 제품오염을 방지하며 또한 작업 환경의 오염 및 교차오염을 최소화하도록 한다. 결과적으로 공정 환경 유지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이익도 제공한다.


최상의 내구성을 통한 장비 수명연장 실현

PTFE에 미네랄과 규회석 함유시킨 특수 재질 적용


Elastomer의 재질은 FDA승인 특수 배합 실리콘으로 현재 95%의 산업에 사용되며, PTFE Rotor Cup의 재질은 PTFE에 미네랄과 규회석을 함유시킨 특수 재질로써, 내부 원료 및 용제사용에 따라 하드코팅 알루미늄 재질의 RotorCup의 사용도 가능하다. 이 재질의 경도는 다이아몬드 바로 아래 등급의 로크웰 경도 62이다.

 

사진3.jpg

<내부 메카니즘>

 

한편 성형된 Elastomer는 샤프트에 손상 및 마모를 가하지 않고 샤프트에 빈틈없이 완전히 밀착하며, 이 Elastomer의 양쪽으로 Rotor Cup이 결합되어 샤프트와 함께 회전한다. Cinchseal® 로터리 샤프트 씰은 에어퍼지 혹은 질소퍼지에 최적화 되어있다.

퍼지에어 혹은 질소는 PTFE Rotor Cup을 고정자와의 씰면에 일정한 압력을 꾸준히 가하도록 하는데, 이는 씰면의 슬라이딩 인터페이스 간격을 유지시켜 재료가 씰면을 타고 새어 나오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Housing에 레귤레이터를 설치하여 퍼지에어 압력을 장비 내압보다 5~7 psi 높게 설정함으로 장비의 내부, 외부 공기와 장벽을 만들어 원료누출을 완전히 차단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퍼지에어는 회전자의 회전운동에 의해 씰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효과적으로 방출시켜 씰면의 온도상승을 막는 역할을 한다. 결과적으로, 씰의 수명을 연장 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Cinchseal®의 경험에 따르면 퍼지에어 사용에 따라 씰의 수명은 길게는 2배 정도로 더 길어진다. 에어퍼지가 어려운 환경에서는 CinchSeals은 에어 혹은 질소퍼지가 아닌 실리콘 그리스로 치환이 가능하다.

 

사진4.jpg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