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435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2023년까지 스마트 랩 시장, 2배 성장 전망

글쓴이 : 아이유캠 날짜 : 2020-10-27 (화) 09:13

2023년까지 스마트 랩 시장이 2배 성장할 것으로 전망

 

메인.jpg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2020 진단 기관의 혁신을 이끌 스마트 랩(Smart Labs as Key Drivers for the Digital Transformation of Diagnostic Laboratories, 2020)’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진단기관이나 학계, 민영 연구소에서 스마트 기기와 디지털 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스마트 랩 시장을 크게 부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년 산업계가 침체되어 있는 가운데 비용 절감과 효율성 개선을 위한 자동화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로봇과 자동화, IoT, AI를 중심으로
상당한 기회가 주어져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2019년 23억9000만달러를 기록한 스마트 랩 시장 규모가 18.3%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하며 2023년에는 46억8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심진한 상무는 “기존의 랩 시장이 하드웨어 중심에서 AI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등 디지털 솔루션 중심으로 변화할 것이다. 앞으로 디지털화가 대중화되면서, 기기와 자동화 기업들은 앱 경제(app economy) 중심의 가치제안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정 응용분야별로 스마트 랩을 도입하면 로봇이나 IoT, 빅데이터, AI, 클라우드 기술 등, 첨단 기술들의 조합이 어떠한 영향이 미칠지에 대한 이해도를 더 높일 것이다. 2023년까지 예측 유지 보수와 실시간 데이터 관리, 지속적 원격 운영 부문이 각각 24.8%, 24%, 23.8%의 가장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랩 에코시스템을 지원하는
모든 기술 축에 성장이 기대돼

 

워크플로우 표준화를 위한 사물인터넷(IoT)과 성능 향상을 위한 디지털 트윈스, 실시간 데이터 관리를 위한 에지 컴퓨팅으로 구현되는 서비스형 스마트 랩과 관련된 기업들은 아래와 같은 기회를 엿볼 수 있다.

 

· 계측 통합으로 워크플로우 최적화하고 중복 데이터를 방지하여 사용자 니즈 충족
· RFID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준 결여로 발생되는 상호운용성 문제 해결
· 테스트에 들이는 노력을 현저히 줄일 수 있는 자동 모드내 디지털 트윈스를 활용하여 성능 개선, 시나리오 예측과 즉시 반응을 통한 인적 오류 감소
· 소프트웨어 기업과 엣지 분석 솔루션 기업 간의 통합으로 자생력을 갖춘 에코시스템 구축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50여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