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식품, 연구 및 전자 재료 시장 맞춤형
고성능 액체 테스트 장비

 

제약 및 식품 등 반복적 테스트에 이용되는 새로운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시스템

 

메인.jpg
 

 

<대부분의 제약 품질 관리 테스트 방법은 HPLC 기반이다. Waters Arc HPLC 시스템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경우 완제품에서 활성 성분의 농도와 알려진 불순물을 측정하고 규제 및 품질 표준에 따라 테스트 결과를 기록한다.>

 

 

측정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워터스 코퍼레이션(Waters Corporation, 이하 워터스)이 제약, 식품, 연구 및 전자 재료 시장에서 반복적 테스트에 이용되는 새로운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HPLC: High Performance Liquid Cromatograph)인 ‘Waters™ Arc™ HPLC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저분자 의약품에 대해 배치 출하 테스트를 수행하는 품질 관리 부서가 주 이용 대상자다. 워터스는 연구실이 분산돼 있는 조직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의 강화 버전인 SecureSync 지원 ‘Waters™ Empower™ BC LAC/E™’도 함께 출시했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기존의 테스트 방법을 그대로 담아 성능 개선
연구실에서 요구하는 품질과 생산 목표에 충족하도록 설계

 

 Arc HPLC 시스템은 캐리오버(carryover)가 낮고 주입 정밀도가 매우 우수하며 5.0ml/min의 유속에서 압력 허용치는 최대 9500psi에 달한다. 이 시스템은 반복 테스트의 수준을 한 차원 높여주는 과정을 통해 최상급 HPLC 시스템에 요구되는 모든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개발 초기에 이용된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브랜드에 구애받지 않고 기존 HPLC 분석법을 실행할 수 있다.
워터스의 글로벌 제품 관리부서 분리 기술 책임자 로버트 부코(Robert Buco) 박사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약품을 중단 없이 공급하는 데에 있어 신뢰성 있는 테스트 결과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는 QC 연구실에 중점을 두고 이 시스템을 설계했다. 기존 기기를 현대화하는 동시에 특정 QC 분석법을 유지하고자 하는 고객이 이 시스템의 사용 대상”이라며 “우리는 어떤 HPLC 브랜드의 기기에서든 Arc HPLC 시스템으로 이전 가능한 고유한 분석법을 제공함으로써 분석법 이전을 간소화했다”고 말했다.
HPLC 분석법은 가장 대중적인 품질관리 (QC) 방법이다. 이 분석법은 활성 성분과 알려진 불순물의 농도를 측정하고 규제 및 품질 기준에 따라 테스트 결과를 기록하는 한 가지 공통 목적이 있다. Arc HPLC 시스템은 이러한 역할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중국 제약회사인 루오신 파마수티컬(Luoxin Pharmaceutical (Shanghai) Co., Ltd.)의 기기 관리자인 보 첸(Bo Chen)은 “우리는 수년간 워터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워터스 기기와 Empower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테스트를 수행한다”며 “워터스 기기의 안정성과 견고함은 이미 입증됐으며 제품 사용 과정에서 워터스의 책임감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신제품 Arc HPLC 시스템은 완제품을 테스트하는 데 매우 적합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Arc HPLC는 업계를 주도하는 Waters Empower™ 3 크로마토그래피 데이터 소프트웨어에서 실행시킬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무결성을 절대적으로 중요시하는 수많은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현대 연구실의 재난 대비에 사용되는 솔루션
업무 연속성 계획 솔루션 업데이트도 함께 발표

 

업무의 연속성을 위협하는 재난과 인재는 예상할 수 없으며 그 빈도와 심각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미리 계획을 세워 글로벌 공급망이 중단되는 사태를 방지하고 기술 인프라에 투자해 운영의 지속성을 보장하는 일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의 새로운 강화 버전인 SecureSync™ 지원 Waters Empower BC LAC/E™는 회사의 업무 연속성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포괄적 솔루션이다. 이 시스템은 이중 목적으로 사용된다.
기기를 Empower Enterprise에 연결해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네트워크 연결이 차단된 경우 로컬에서 안전하게 제어할 수도 있다. SecureSync 소프트웨어는 안전하고 규정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관련 정보를 고객 Empower Enterprise에서 로컬 BC LAC/E 시스템에 지속적으로 복사함으로써 연구실의 재난 대비를 원활하게 지원한다.
이 솔루션 SecureSync 지원 Waters Empower BC LAC/E를 업무 연속성 계획과 결합하면 계획에 없는 중단 사태에도 차질 없이 대응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연결이 차단된 상황에서도 연구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SecureSync 소프트웨어는 원격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의 시스템 수준 정보를 예방 차원에서 로컬 벤치 수준 시스템에 동기화함으로써 조직이 가능한 한 신속하게 운영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시스템은 로컬 데이터 수집 및 프로세싱으로의 전환을 지원해 재난 또는 장기 운영 중단 시에 코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를 통해 독립적으로 보호된 사이트가 4주 이상 운영되도록 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어디서든 워터스를 통해 SecureSync 지원 Waters Empower BC LAC/E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BC LAC/E 웹페이지에서 워터스 백서 ‘현대 연구실 업무 연속성의 중요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