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156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구매 프로세스의 자동화 3단계 가이드

글쓴이 : Riushop 날짜 : 2020-01-31 (금) 09:17 조회 : 28

구매 프로세스 자동화 3단계 가이드

 

메인.jpg

우리 모두는 ‘사탕 가게에 있는 아이 같다(like a kid in a candy store)’는 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자동화 무역 박람회를 방문하는 것은 가장 침착한 사람들 조차도 순간적으로 이성을 잃게 만들 수 있다. Claudia Jarrett는 당신이 어떠한 부품을 사기 전에 꼭 생각해보아야 할 세 가지 질문을 제시한다.

 

출처 : manufactoring tomorrow
번역 : K-Smart Factory

 

보증기간이 얼마나 되는가?

 

매우 당연하면서도 중요한 질문이다. 흔히 어떤 박람회장에 가서, 제품의 보증기간에 대해 묻는 것을 까먹을 수 있다. 하지만, 제품의 보증 기간과 보증 사항에 대해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6축 로봇(six-axis robot)을 예로 들어보자. 본 제품의 보증서에는 분리되는 부품들에 대한 보증도 포함되어 있는가? 그립패드나 노즐도 보증이 가능한 것인가?
재조정된 부품도 12개월 보증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라. 이러한 내용들이 서면으로도 확인된다면 장비가 고장나더라도 보증 전쟁에 휘말일 일은 없을 것이다.

 

부품이 기존 기계와 호환되는가?

 

기존 기계와의 통합에 대한 고려 없이 새 기계를 사는 것은 애완용 염소를 사서 고양이들과 잘 어울리기를 기대하는 것과 같다. 물론 아주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다.
공장은 매우 복잡한 생태계이기 때문에, 한 부분이라도 제대로 호환되지 않는다면 하류 공정의 다른 기계들에 부정적인 연쇄반응을 일으킬 것이다. 당신이 새로운 로봇을 계약할 때, 당신은 이미 그것을 생산의 어느 부분에 사용할지 알고 있어야 한다.
어떤 장비와 상호작용을 할 것인가? 아마도 컨베이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픽 앤드 플레이스(pick-and-place) 로봇 등이 그 대상이 될 것이다. 이 경우 라인의 모든 기계들이 두 장비와 호환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생산 라인은 새로운 장비가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기존 기계는 컨베이어가 그 속도를 수용할 수 없기 때문에, 로봇이 제공하는 0.4초의 사이클 시간을 감당할 수 없었다. 그 결과 병목현상이 발생하고 있었다.
이와 같은 문제 상황에서는, 생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될 수 있다. 따라서 기계의 호환성에 대해서 꼭 미리 질문을 할 필요가 있다

 

중간1.jpg

자동화가 우리 공장에 적합한가?

 

당신 공장의 레이아웃을 생각해보았는가? 자동화 부품들을 실제로 구매하기 전에, 새로운 부품으로 재편성된 공장이 어떤 모습일지 볼 수 있는 공장 배치 시뮬레이터가 있다.
이 시뮬레이터를 사용할 때, 새 부품으로 인해 더해질 주변 장치를 잊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로봇을 구입하려면 새로운 안전 장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기계의 범위가 조금 더 넓어질 수 있다.
부품에 펜싱(안전장치) 이 필요한 경우 추가적으로 안전 자동화 기능 또한 필요할 수 있다. 매트 가드와 산업용 라이트 커튼은 모두 필요하지만, 쉽게 잊혀지고는 한다. 물론, 기계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부가적인 부품들 또한 예산을 충족하는지 파악해야 한다.
올해 무역 박람회에 참석하였는가? 멈추고, 생각하고, 숨을 쉬어라. 손에 넣을 수 있는 사탕은 많지만, 그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기 전 위 세 가지 사항은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우측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