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UCHEM :::
 


총 게시물 87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주)디엔텍, '구조 세라믹' 신시장 공략 위해 설비 투자 확대

글쓴이 : Riushop 날짜 : 2018-07-26 (목) 12:09 조회 : 276

탄탄한 기술력과 과감한 투자,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

㈜디엔텍, 생산 설비 대대적 투자로 '구조 세라믹' 新시장 공략 가속화
미래 성장 동력 창출 위한 R&D 혁신 경영 지속

 

www.dntek.co.kr

 

디엔텍 사진.jpg

<디지털 나노기술 선도기업 ㈜디엔텍은 최근 김포 공장 내 설비를 대폭 확대하고 구조 세라믹 부문에서의 사업력 확대에 나서고 있다.>

 

1991년 창사이래 최고의 서비스와 최상의 품질, 최고수준의 제품으로 분산 및 분쇄기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디엔텍(대표 정찬수)이 최근 대대적인 설비투자를 통해  회사의 전략 거점 시장인 ‘구조 세라믹’ 시장의 선도 사업자로서 위상을 다지고 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는 등 더 큰 성장을 추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나노 분쇄, 분산 솔루션 부문 경쟁력에서 자타공인 최고의 기업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디엑텍이 생산설비를 대폭 확충하고 나섰다. 이는 기존 회사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분산/분쇄장비와 혼합기 사업에 구조 세라믹 공정 사업을 더해 회사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과감한 투자라고 볼 수 있다.
장치제조분야에서 고객사들의 검증과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품질, 제품을 제조여 다년간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디엔텍은 이번 생산설비 확충을 배경으로 고객들의 니즈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품질경영'을 실천해 품질과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내수는 물론 해외 구조 세라믹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설비투자 외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해 나가고자 한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사진1.JPG

<㈜디엔텍 정찬수 대표>

 

김포공장 20억원 규모 최첨단 생산라인 구축
고부가 '구조 세라믹' 사업 본격화 선언

 

㈜디엔텍이 생산설비 확충을 통해 주목하고 있는 구조 세라믹 시장은 최근의 수요 증대에 따른 공정의 다변화가 요구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글로벌 시장 업황 개선에 따른 거래처와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있는 블루오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시장의 공략을 위해 ㈜디엔텍은 '세라믹 공정 사업부'를 새롭게 신설하고 구조 세라믹 시장에 사용되는 분산/분쇄 장비와 혼합기를 통합적으로 설계해 보급할 수 있는 R&D 및 생산 역량을 대폭 강화하면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
㈜디엔텍은 경기 김포 본사 공장동에 약 20억 원을 투자, CNC 가공설비를 비롯해 분석장비, 3차원 측정기 등 최신식 설비를 구축하고 세라믹 공정 사업 확대를 위한 준비를 끝마쳤다. 이번 설비투자 확대는 무엇보다 효율적인 제품 생산이 가능한 라인과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기존의 생산성에서 더 진보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품질
향상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회사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다.

 

사진2.JPG

<㈜디엔텍은 김포 본사 공장동은 CNC 가공설비를 비롯해 분석장비, 3차원 측정기 등 최신식 설비를 구축하고 구조 세라믹 시장 맞춤형 최고 수준의 분산/분쇄, 혼합기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구조 세라믹 시장은 제품 생산과 설비 등 장비 관리, 장비 사용 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술력 등이 진입 장벽으로도 작용하고 있어, 몇 해 전 부터 이 시장을 주목하며 많은 준비를 기울여 온 만큼, ㈜디엔텍은 이번 설비투자 확대를 통해 경쟁사들과의 동일한 선상에서 보다 유리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디엔텍은 이를 통해 우선적으로 회사가 역점을 두고 있는 국내 구조 세라믹 시장의 고객 수요와 선호도에 맞춰 완벽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어 품질과 생산력을 최대수준까지 끌어올려 국내는 물론 글로벌 관련시장에서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대해 ㈜디엔텍 정찬수 대표는 "현재 최신의 생산설비가 투입된 김포공장에서 출하되는 제품들은 자체적인 첨단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생산되고 있기 때문에 품질 100% 만족도를 실현하고 있다"면서 "완벽한 품질관리와 품질검증은 고객가치로 환산한다면 수 백 억원의 가치가 창출되는 것과 일맥상통한다고 할 수 있다. ㈜디엔텍의 차별화된 품질관리 솔루션은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 있어서 분명히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독보적 기술역량, 독자적 분쇄 분산 기술력에 대한 Know-how를 축적한
나노 분산 분쇄 분야 최강자, 성장가도 핵심은 '끊임없는 품질경영’


나노 분쇄 및 분산 분야 국내선도업체로서 관련분야 리딩포지션을 굳건히 하고 있는 ㈜디엔텍은 현재 구조 세라믹 및 배터리 등 회사의 미래 전략 시장 뿐 만 아니라 기존 거점 시장인 글라스, 자성페인트, 접착제, 안료 등 포함한 광범위한 시장에 사용되는 분산, 분쇄 장비와 혼합기를 고객의 산업 환경 및 요구사항에 맞게 제작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4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 국제화학장치산업전’에 참가해 전통적인 주력 제품군 뿐 아니라, 구조 세라믹을 응용한 여러 가지 솔루션을 소개함으로써 더욱 다양해진 국내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하고자 하는 회사의 역량을 유감없이 과시하기도 했다.
㈜디엔텍이 분산, 분쇄, 혼합기 분야에서 보유한 특허는 총 12건으로 이중분리를 갖는 분산분쇄기를 비롯해 무비즈형 분산분쇄기, 청소가 용이한 분리 구조를 갖는 가공원료용 분산분쇄기, 수평 배치형 건식 분산분쇄기 등이 대표적이다.
이 같은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디엔텍은 2000년대 들어 Ball Mill, Beads Mill, Basket Mill, Nanoset Mill 등을 국산화 하는데 성공했으며, 2009년도에 대양신소재 강릉법인 설립 및 김포 공장의 확장 이전 등의 사세확대를 통해 오늘날 동종업계 최고수준의 품질경쟁력을 갖춘 '3-roll Mill'과 '고점도 Planetary Mixer'를 개발, 국산화 하는데 이르렀다.
특히 대양신소재 강릉법인에서는 디엔텍에서 제조한 다양한 분쇄 분산장비를 사용하여 다년간국내 유수의 업체들과 Process Co-work을 통한 R&D, 수탁가공을 진행하면서 장치제조산업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효율적 공정 조건을 확립할 수 있는 기술력과 Know-how를 축적하고 있다. 디엔텍의 이와 같은 기술력은 국내 및 국외의 고객들에게 효과적인 Process와 효율적 Total Solution을 제공함으로써 독보적 경쟁력을 갖춘 회사라고 할 수 있다.

 

 

군주요제품.jpg

 

주요제품군2.jpg

<(주)디엔텍 주력 제품 라인업>

 

이번 국제화학장치산업전에 선보인 'Nanoset Mill'은 순환 방식(Circulation type)의 나노 분산 분쇄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수직형 비드밀(Beads mill)로 원료를 하부로 투입하여 상부의 Separator에서 Beads와 원료를 분리한다.
이 방식은 미립의 원료는 배출구를 통해 배출되고 과립의 원료는 Beads와 함께 Vessel의 하부로 낙하되어 분산과 분쇄 기능을 높였다.
특히 기존 비드밀의 한층 발전된 형태로 Rotor와 Separator의 개별 구동을 구현해 고점도 원료 및 미세 Beads의 사용을 통해 초미세 원료의 가공이 가능하고 보다 폭 넓은 원료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Rotor의 개별 저속 밀링(Milling)이 가능해 고속 구동의 오버 밀링으로 인한 원치 않는 미분 발생을 최소화시켰다.
㈜디엔텍은 이 같은 제품으로 분산, 분쇄, 혼합기 분야의 확고부동의 리딩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09년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으로 인증 받았고, 이듬해인 2010 년 지식경제부 주관 WPM 2차 전지 소재 장비 개발 사업권을 획득하는 영예도 안았다.

 

개척자 정신에 따른 과감한 R&D 투자, ㈜디엔텍의 미래지향 이끄는 힘
최고의 기술인재 확충 통한 신기술 개발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 실현

 

사진5.JPG


이처럼 ㈜디엔텍은 자사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개발에 몰두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표준으로 인정받는 선진화된 나노 분쇄 및 분산 분야에서 오랜 기간 쌓은 경험과 우수한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타겟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겠다"는 슬로건 아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디엔텍은 이번 최신식 생산설비 확충에 따른 기술개발 역량 강화와 더 높은 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전개해 고객들에게 단순한 제품 공급 차원을 넘어 진공분야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고객의 성장과 매출확대를 도모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정찬수 대표는 앞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정 대표는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는 현실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신기술 개발이 필수적이다. 지속적인 R&D 투자는 품질향상은 물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업전략"이라고 강조하면서, "㈜디엔텍은 기술개발은 물론 품질 향상을 위한 사내 기술연구소를 두고, 기술력 향상을 위한 양질의 연구인력을 확충하는 등 기술개발 전문 파트너로서 고객의 성공 동반자가 되기 위한 역량을 끊임없이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디엔텍은 현재 동종업계 최다수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들을 적용한 최고수준의 제품군을 출시하며 고객들의 성공에 있어서 크나큰 기여를 하고 있다. 여기에 전담 고객 서비스팀을 운영해 고객 만족도 조사를 수시로 시행하여 제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정확한 문제점 개선을 위한 기술력 개발과 차기 신규 아이템 탐색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사진6.JPG

이처럼 고객만족경영과 품질경영을 통한 기업체질 개선, 교육을 통한 직원 역량강화, 내부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확충 등 숨 가쁘게 경영혁신을 추구해오면서 회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이에 대해 정 대표는 "㈜디엔텍이 취급하는 모든 제품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는 제품들"이라며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의 품질이 최고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를 실현하려면 지속적인 R&D 투자가 뒷받침 되어야한다"는 말로 R&D 투자확대의 당위성을 설명하면서, 디엔텍의 고객 헌신을 위한 미래가치를 피력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