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bbddd685fb789b3167d6781eb5eebe_업체-윤성_메인.jpg
<(주)윤성에프앤씨 안성 본사. ㈜윤성에프앤씨는 세계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플랜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이차전지 믹싱 분야에서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해 나가면서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www.ysfc.co.kr
대한민국 믹싱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윤성에프앤씨(대표 박치영, www.ysfc.co.kr). 이 회사는 오늘이 있기까지 1986년 창사 이래 40여 년간 국내 바이오 제약, 이차전지,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며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이차전지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발맞춰 임팩트 있는 R&D 역량을 집중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해 나가면서 명실상부한 이차전지 믹싱 분야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윤성에프앤씨는 이차전지 분야에서의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과 레퍼런스, CAPA를 자랑하고 있는 톱-티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국내 이차전지 믹싱 분야를 넘어 ‘글로벌 메이저’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국내 주요 이차전지 기업 제품 납품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미국과 유럽, 영국, 아시아의 셀 메이커 기업들을 공략하고 있다.
한편 ㈜윤성에프앤씨는 최근 코스닥 상장을 통해 더 큰 성장 모멘텀을 수립해 나가고 있다. 회사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내년 한 해는 회사가 퀀텀점프 할 수 있는 변곡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으며, 모든 회사 임직원들은 이 같은 성장을 발판삼아 향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믹싱시스템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세계최고 수준 믹싱분야 압도적 기술력 확보
‘이차전지 믹싱분야 글로벌 메이저’로 도약
<이차전지> 
 
80bbddd685fb789b3167d6781eb5eebe_업체-윤성_사진1,2.jpg
 
<P/D Mixer>
㈜윤성에프앤씨는 최고 품질의 믹싱 기술과 풍부한 경험과 인프라를 통해 견고한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주력사업 분야인 이차전지 분야에 대한 R&D 투자를 확대하면서 국내 최고 수준의 하이-레벨 퀄리티 기술력을 확보하며, 시장 내 주도권 경쟁에서도 앞서나가게 됐다. 
차별화된 R&D 전력에 따른 성과도 눈부시다. 일본산 1,300L급의 믹싱장비를 수입하여 사용해오던 국내 이차전지 믹싱시스템 시장에서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2,300L급 믹서의 상용화도 일궈냈다. 더 나아가 4,000L급 믹싱 시스템 개발에 성공하며 이차전지 믹싱 시스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와의 공동 연구개발 등을 통해 고객 맞춤형 믹싱시스템을 개발하는 특화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이를 통해 국내 유수의 이차전지 제조사와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쌓아가고 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를 집중하고 있는 혁신기업으로서의 퍼포먼스가 돋보인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윤성에프앤씨는 최근 코스닥 상장에 따른 경영관리 및 사업구조의 대대적인 혁신을 꾀하고 있다. 재무, SCM, 물류, 전산, 품질, CS 등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관련 시스템을 도입해 인프라를 선진화하고, 업계에서 선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며,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유연한 조직 문화를 형성하는 등 대내외적 성장 기반을 마련해나가 있다.
㈜윤성에프앤씨 관계자는 “당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연구개발에 집중해 왔다”면서 “이러한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생산수율증대 및 제품의 품질 균일성을 만족시키고자 하는 것이 ㈜윤성에프앤씨의 기술철학이자 품질철학”이라고 강조했다.
‘연속식 믹싱시스템’ 등 지속가능한 신규 아이템 투자 확대
‘혁신-고객-발전’ 상생의 밸류체인 구축으로 지속가능 성장 동력 창출
 
80bbddd685fb789b3167d6781eb5eebe_업체-윤성_사진8.jpg
 
80bbddd685fb789b3167d6781eb5eebe_업체-윤성_사진9.jpg
<(주)윤성에프엔씨는 단순히 믹서 제품 생산뿐만 아니라 관련된 서비스 전반에 이르는 솔루션 제공까지 토털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주력시장인 이차전지를 비롯해 바이오 제약, 식품 산업에 이르기까지 최고수준의 믹싱 제품과 시스템을 보급하며 이 분야 선도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윤성에프앤씨는 창사 후 40여년 간 축적된 기술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 엔지니어링에서부터 기자재 조달, 제작 및 설치, 배관공사, 전기 및 자동제어시스템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일괄 수행하는 EPC(Engineering, Procurement & Construction) 사업에 주력하여 Total Solution Partner로 대한민국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품질혁신 활동과 고객만족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R&D정책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비즈니스 세그먼트 스텐스를 취하고 있다. 차별화된 아이템 개발을 통해 거점시장에서의 포지션 선점 및 매출확대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현재 ㈜윤성에프앤씨가 현재 기준으로 가장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는 R&D 아이템으로 차세대 믹싱시스템인 ▲연속식 믹싱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연속식 믹싱시스템은 기존 방식 대비 높은 생산성이 기대되는 혁신적인 신제품으로, 이 아이템이 성공적으로 개발되어 상용화 된다면 보다 높은 생산 효율을 바탕으로 믹싱 분야의 게임체인저의 역할을 하지 않을까 기대를 모으고 있다.
 
80bbddd685fb789b3167d6781eb5eebe_업체-윤성_사진10.jpg
한편 ㈜윤성에프앤씨는 Covid-19 여파 및 우크라이나-러시아전쟁,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 많은 대외적인 악재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올해 사상최대 규모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회사는 내년도 중장기 사업계획을 전략적으로 실행하고, 이차전지 믹싱 분야를 비롯한 주력시장에서 고객의 성공에 기여하는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장착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