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프리 시장 선점 위한 지속가능한 R&D 결실
“오일프리 스크롤 공기압축기”


㈜콤프코리아, 100% Oil - less 공기 압축기 ‘오일프리 스크롤 공기압축기’ 출시
저소음 패키지 설계 및 압축기 직접 냉각 시스템으로 탁월한 운전성능 보장
베트남 하노이 2공장 거점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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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류 공기압축기 전문 제조업체 ㈜콤프코리아(대표 이건민)가 최근 오일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신개념 공기압축기 ‘오일프리 스크롤 공기압축기’를 출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오일프리 스크롤 공기압축기’는 그동안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용 공기압축기 국산화를 위해 지속가능한 R&D를 추구하고 있는 ㈜콤프코리아의 2020년도 야심작으로, 오일이 전혀없는 스크롤 타입 모델로 출시되어 공정 중 오일 미스트가 절대 용납될 수 없는 식품 및 제약, 반도체 등의 산업에 최적화 되어있다.
특히 저소음 패키지 설계로 운전소음을 최소화 했으며, 압축기 직접 냉각 시스템 탑재로 안정적인 운전성능을 한층 높였다. 여기에 드라이어 일체형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폭넓은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주요 부품이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한편 장비의 운용비용은 최소화했다.
운전성능은 뛰어나면서 조용하고 컴팩트한 공기 압축기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은 날로 증가하고 시점에서, ㈜콤프코리아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모델의 사양과 사이즈, 주요 부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오일프리 스크롤 공기압축기’ 출시를 기점으로, 친환경적이며 에너지 효율이 높은 다양한 신기술과 신제품에 대한 R&D 역량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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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어 일체형 콤팩트 사이즈로 설치비용 및 공간절감 실현
최신스마트 컨트롤러 컨트롤러 기본 탑재로 장비 관리 용이

‘오일프리 스크롤 공기압축기’는 ㈜콤프코리아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노하우로 100% Oil-less 성능을 구현한 혁신 제품으로, 운전 시 발생하는 ‘오일 미스트’를 완전히 방지하여 어떠한 환경에서도 신뢰성을 극대화하고 안정적으로 장비를 운영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 ‘압축기 직접 냉각 시스템’을 적용하여 냉각 효율이 높아졌으며 수분 제거 능력이 향상되었다.
최근 공기압축기 사용에 있어서 공간효율 및 비용절감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오일프리 스크롤 공기압축기’는 드라이어 일체형의 작아진 사이즈로 더욱 컴팩트하게 설계되어, 장비 설치 공간과 면적이 넓지 않아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며 유지 보수 작업 시 작업자가 쉽게 작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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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스테인리스 스틸 리시버 탱크 및 고온형 스테인리스 스틸 냉동식 드라이어 일체화로, 공간 절감을 실현하는 등 장비 운용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장비의 유지 보수도 훨씬 수월해졌다. 새로 적용된 에어필터는 알루미늄 바디로 부식의 걱정 없이 쉽게 교체가 가능하며, 고성능 엘리먼트 적용으로 쉽고 빠른 엘라먼트 교체가 가능해 유지 보수 시간도 줄일 수 있다. 특히 순차제어, 밸런스 운전 등의 스마트 제어기능을 통해 다수의 압축기 운전 시간을 통일하게 맞추어 안정적인 장비 유지 보수는 물론 모듈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대형화면의 스마트 컨트롤러를 적용하여 관리자가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및 운전 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컨트롤러는 여러 가지 고급 제어 알고리즘이 내장되어 있어 다수의 압축기를 연계하여 컨트롤이 가능한 통합 제어 기능도 담고 있다.
현재 ‘오일프리 스크롤 공기압축기’는 제약 및 식품, 반도체 등 고청정 압축공기를 필요로 하는 현장에 보급되고 있으며, 대리점을 통한 점진적인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콤프코리아 이희승 과장은 “㈜콤프코리아는 항상 고객의 요구 사항 보다 한발 앞서 진화된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해왔다. 이번 신규 이번에 출시한 ‘오일프리 스크롤 공기압축기’ 시리즈가 이를 증명할 것을 기대한다”면서 “이번 신제품은 고객이 가장 고민하는 운용 비용과 유지 보수,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최근 코로나 19 여파와 같은 어려운 대내외 상황 속에서 고객의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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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이 기회의 땅으로"… 공격적 마케팅으로 매출 신장 실현
베트남 하노이 2 공장,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

한편 ㈜콤프코리아는 세계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등의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일찌감치 현지에 진출해서 꾸준히 영향력을 확보해 온 결실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콤프코리아는 베트남 하노이 2 공장을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으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베트남 하노이 2공장은 ㈜콤프코리아의 글로벌 생산기지로 신속한 현지 환경에 맞는 대응력을 구축하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베트남 하노이 2 공장을 교두보로 삼아 현지 맞춤형 R&D투자와 수출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발판이 될 수 있는데다, 베트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현재 ㈜콤프코리아는 베트남 내 주요고속도로에 대형 입간판 광고를 전개해 회사 및 기술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적극적은 홍보활동을 전개해 현지에서 일본제품을 대체하는 작업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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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장은 이어 “㈜콤프코리아는 꾸준한 혁신기술 확보를 위한 R&D 투자와 해외 맞춤형 비즈니스 전략을 전개해 왔다. 남들과 다른 관점에서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최고 수준의 제품을 제작해 왔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개발을 이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2021년부터는 오일프리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며, 향후 계획되어 있는 신제품들이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테스트 중이다.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맞춰가는 제품과 양질의 서비스로 시장변화와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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