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파우더 원료가공 부문 1위 호소카와미크론 기술과 경험을 活用

에치에스테크(주), 정밀화학 원료제품 분쇄·분급 최상의 기술력 각광


'호소카와미크론' 최신설비 테스트장비 구축 '마이크로파우더 테스트센터' 오픈
'2019 국제화학장치산업전' 참가… 마이크로파우더 정밀분석 업계 최고 경쟁력 어필

www.hswax.com

메인.JPG

<에치에스테크(주) 본사 전경>

마이크로파우더 테스트 및 분체수탁 가공 사업을 전문으로 2005년 창립 이래 10여 년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하이엔드급 분립체 재료에 대한 크레이티브 임가공서비스(OCM)를 제공하며, 분립체 처리/가공 분야에서 최고의 테스트 엔지니어링 업체로 높은 신뢰도와 명성을 얻고 있는 에치에스테크(주)(대표 양재웅)가 오는 4월 16~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국제화학장치산업전(KOREACHEM 2019)에 참가해 기술 경쟁력을 알리고 더욱 다양한 신규시장을 개척해 나아갈 방침이다.
에치에스테크(주)는 100년 이상의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기술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분립체 처리 및 테스트 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일본 '호소카와미크론(HOSOKAWA MICRON)'의 최신 기계설비와 정밀분석 및 측정장비를 활용해 화장품, 식품, 안료, 수지, 첨가제, 제약, 석유화학, 이차전지 등에 이르는 전 방위 산업분야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최상의 마이크로파우더 입자 구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회사는 자사 파우더 임가공 기술의 창의성과 품질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지난해 경기도 김포 학운공단 내 본사 부지 내 생산/검사 공장동을 확충하고 '분체수탁가공 테스트 센터'를 오픈하는 등 R&D 부문에 있어서 과감한 투자를 전개하기도 했다.
'품질의 표준화, 전문화, 단순화'라는 차별화된 품질경영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최고 수준의 분립체 임가공 토털 솔루션을 지향하며 고객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에치에스테크㈜는 동종업계 최고수준의 정밀분석/측정장비, R&D 기반시설 확보를 통해 품질의 완벽도 지향에서부터 서비스 고도화에 이르는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역량을 전개하며 고객과의 상생발전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안상현 기자 press@iunews.co.kr

고객이 원하는 분립체 구현 위해 업계 최초 '마이크로파우더 테스트센터' 운영
다품종 소량생산 Pilot Production 니즈에 부응

IMG_0358.JPG

<에치에스테크(주) 양재웅 대표는 40대 중반의 젊은 CEO임에도 불구, 마이크로파우더 및 정밀화학 원료 부문에서 풍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두루 갖춘 전문가이다.>

2005년 설립 이래 원료의 수탁가공 사업을 목표로 합성, 분쇄, 분급, 혼합, 건조 등의 재료 가공 사업을확대·전개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룩하고 있는 에치에스테크㈜는 최근 원료의 고급화/다양화와 같은 고객의 니즈가 까다로워지고 있는 요즘들어 가장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특히 다품종 소량생산의 Pilot Production에 대한 니즈의 증가와 이에 따른 정밀분석 실험장비와 선진 생산시스템을 통한 수탁가공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호소카와미크론'의 정밀분석 실험장비와 선진 생산시스템 구축을 통해 최상의 입자품질 완성도를 구현하고 있는 에치에스테크(주)에 대한 고객사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에치에스테크(주)는 하이엔드급 분립체 원료 가공 및 처리에 있어서 상당한 기술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 그 중심에는 지난해 설립된 '마이크로파우더 테스트센터'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에치에스테크(주)의 '마이크로파우더 테스트센터'는 대기업의 기술연구소와 협력하며, 고객들이 신속한 신제품 개발을 위해 파우더 샘플 제조에서부터 분석에 이르는 프로세스를 전개하고 있다. 여기에 소량생산에서 대량생산(연간생산계약)까지 이어지도록 One-Stop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사들의 효율성 증대 및 비용절감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에치에스테크(주) 양재웅 대표는 "세계 최고 기술의 '호소카와미크론'의 정밀분석 실험장비와 선진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활용한 크레이티브한 임가공서비스(OCM)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원하는 분립체 입자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파우더 임가공 서비스는 대량생산 설비투자에 따른 고민과 부담이 많은 고객사들에게 가장 효과적이면서 경제적인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에치에스테크(주)는 수많은 경험과 풍부한 기술노하우를 기초로 쌓아올린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프로세스 제공하면서 고객의 성공과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회사의 주력사업전략을 소개했다.

사진3.jpg

사진4.jpg

사진5.jpg

<에치에스테크(주)는 세계최고 수준의 '호소카와미크론' 정밀분석 실험장비와 선진 생산시스템통해 분체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고객사에게 가장 적합한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 회사는 '호소카와미크론' 측정기계의 국내 총판업체로도 유명하다. 에치에스테크(주)는 국내 고객사의 성공은 물론 고객들의 글로벌 경쟁력까지 더한 완전무결의 원료생산에 기여한다는 일념 하나로 세계 최고의 '호소카와미크론' 정밀분석 및 측정장비를 국내시장에 보급하고 있다. 현재 에치에스테크(주)가 취급하는 대표적인 '호소카와미크론' 장비로는 ▲파우더테스터(PT-X), ▲에어젯시브(e200LS), ▲비블렛(VBL) 등으로, 회사는 이들 장비를 고객의 현장 환경과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별해 보급하고있다.

이를 통해 에치에스테크(주)는 제품의 국내산업 현장에 보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각 산업간 기술교류의 매체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국내 최고의 분립체검사 및 측장치 부문의 토털 엔지니어링 파트너로서의 역량을 극대화해 나가는데 있어서도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양재웅 대표는 "그동안 에치에스테크(주)는 세계최고의 '호소카와미크론' 제품군을 국내 시장 트렌드 변화를 발 빠르게 감지해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사용이 용이한 안정적인 제품 공급에 최선을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세계최고 '호소카와미크론' 분립체 측정 장비 구축 통한 월등한 경쟁력
글로벌 네트워크와 축적된 노하우, 방대한 레퍼런스에 대한 '신뢰와 믿음'

사진6.JPG

사진7.JPG

<에치에스테크는 독자적인 '마이크로파우더 테스트센터'를 운영하며, 고객들의 신제품 개발을 위한 파우더 샘플 제조, 분석에 있어서의 공동연구 전개하고 있다. 이는 분립체 연구개발을 위해 불필요한 생산 설비투자를 해야만 하는 대기업 고객들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인 최상의 솔루션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에치에스테크(주)의 마이크로파우더 테스트 관련 기술 경쟁력은 월등하다. 화학, 제약, 바이오, 이차전지 사업을 전개하는 주요 대기업에서 수탁/의뢰받은 프로젝트는 현재 '마이크로파우더 테스트센터'를 통해 R&D가 집중 전개되고 있으며, 여기에 '호소카와미크론' 일본 본사 및 전 세계 네트워크로 부터 다양한 기술지원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reference 바탕으로 고객사가 만족하는 품질의 입자구현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 신속한 숙련된 연구 인력을 통한 기술지원이 가능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지향하며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부분에서도 최상의 클래스를 자랑하고 있다. 이 같은 기술과 서비스 등에 대한 '호소카와미크론'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에치에스테크(주)의 궁극적인 비즈니스 철학과 적극 연계되어 더욱 다변화, 고급화 되고 있는 국내 고객사들의 니즈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되고 있다.
특히 에치에스테크㈜ 김포 본사 공장 역시 전 세계 '호소카와미크론' 전초기지와 동일한 수준의 자체 제조설비와 연구소(LAB)를 가지고 있어 자사의 개발 및 측정/검사 업무는 물론 아시아지역의 기술지원 까지 주도하고 있다. 공장의 규모는 본사 1동과 테스트센터1동, 공장 3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신제품 원료가공의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임가공 서비스(OCM)업계 중 이 같은 대규모 설비를 모두 갖추고 있는 기업은 에치에스테크(주)가 유일하다고 할 수 있다.

백업 전경.jpg

그만큼 회사는 대한민국 화학장치산업의 모든 분립체 원료를 가공할 수 있는 고도의 기술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것으로, 경쟁사 대비 품질 및 서비스 경쟁에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는 배경으로 해석 할 수 있다. 에치에스테크(주)는 특유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근간으로 삼아 고객만족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부분이 국내 최고의 분립체 가공업체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구심점이 됐다"고 설명하면서, "에치에스테크(주)는 오늘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생산능력과 자체적인 연구역량 강화, 서비스 품질경영 실천 등의 기본적 경영철학과 비즈니스 정책을 더욱 공고히 하여, 더욱 다양한 신규시장에서도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9 국제화학장치산업전 참가… 세계최고 수준의 정밀분석 및 측정기술 공유
이차전지 원료 및 3D프린터 재료 등 신규개척시장 선점 '강한 자신감'

사진10.JPG

<양재웅 대표는 회사의 생산설비와 근로자들의 작업환경 등을 매일 철저하게 체크하면서, 품질의 완성도 뿐 만 아니라 현장의 안전에 있어도 세심한 관리를 기울이고 있다.>

이처럼 크레이티브 임가공서비스(OCM)의 선두주자로 높은 명성과 기술 품격을 과시하고 있는 에치에스테크(주)는 현재 더욱 다양한 분야, 보다 다양한 신규시장을 개척해 더 높은 비상을 꿈꾸고 있다. 특히 국내 이차전지 및 3D프린터 관련 원료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최근의 호황기와 맞물려 이들 신규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회사는 올해 사상 최대의 매출실적 달성을 목표로 국내 이차전지 원료 시장 및 3D 프린터 소재시장에서 중장기적 비즈니스 로드맵을 설정하고 보다 공격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그동안 제약, 식품, 화학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역량을 통한 입지전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탄탄한 입지를 다져온 만큼 이들 신흥시장 선점에 있어서도 확고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 더욱이 '마이크로파우더 테스트센터' 를 필두로 한 확충된 최신식 설비 라인업과 오랜 기간 다져 놓은 분립체 측정/분석 기술 노하우를 통해 더 많은 공정을 소화할 수 있게 된 만큼, 이차전지 및 3D 프린터 시장 고객 들과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을 통한 성장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하고 있다.

사진 11 수정.jpg

<Fluidized Bed Opposed Jet Mills>

사진 12 수정.jpg

<Cooling Type Mechanical Mill>


양재웅 대표는 "그동안 화장품, 식품, 안료, 수지, 첨가제 등 정밀 화학원료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공을 일궈낸 자신감을 바탕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차전지 및 3D 프린터 원료시장에서도 창조적 혁신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수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 대표는 회사의 경영철학에 있어서도 분명한 방향성을 정하고 회사의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양 대표의 경영방침은 세 가지로 ▲고객우선 ▲직원신뢰 ▲가족의 행복 등이며, 이와 더불어 회사의 품질방침에 있어서도 ▲품질의 표준화 ▲전문화 ▲단순화라는 세가지 혁신적 아이덴티티를 품고 사업에 임하고 있다.
그 중에서 양재웅 대표는 "'고객 중심의 기술'이라는 신뢰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사업의 기본이자 핵심적인 고객가치경영"라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원료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항상 최고의 서비스를 목표로 삼고 완벽한 품질 보증과 함께 뛰어난 엔지니어링 경쟁력 강화에도 최선을 다해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이를 기반으로 이차전지 원료 시장과 같은 신흥시장 뿐 만 아니라 에치에스테크(주)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더 많은 잠재시장을 개척해 분립체 임가공 서비스 부문 최고 기술 기업이라는 명성에 걸맞는 진취적 퍼포먼스를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에치에스테크(주)은 오는 4월 16~19일 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화공산업 및 플랜트 엔지니어링 산업 전시회인 '2019 국제화학장치산업전'에 참가해 자사의 '호소카와미크론' 정밀분석 실험장비 및 생산시스템을 출품하고, 독자적인 마이크로파우더 제조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INDUSTRY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